안녕하세요. 은은한 여행입니다. 


늘도 집에서 뒹구르르~ 뒹구르르 하고 있어요!

왼쪽으로 뒹구르르 했다가, 

오른쪽으로 뒹구르르 했다가!

사실, 오늘은 특별한 일정이 없는 날이거든요. ^^

이런 날에는 가벼운 소주 한 잔이 그리울 때죠...


은은한 여행: 뭐하고 있어? 저녁에 소주 한잔 할까?

짝꿍: 소주?? 무슨 일 있냐? 

은은한 여행: 도리도리~! 무슨 일 있어야 소주 먹냐? 먹자!

짝꿍: 가볍게 한잔 먹는 거지? 늦게까지 먹으면 나 집에서 쫓겨나!

은은한 여행: ㅋㅋㅋ 이따 참치집에서 보자. 

짝꿍: 참치? 참치가 가벼운 거냐? 소주 각 두 병씩은 먹겠다!

은은한 여행: 간단한 걸로 시켜서 먹으면 되지!

짝꿍: 무한리필 집 갈까? 

은은한 여행: 좋지~ 이따가 지갑 가져와! 

짝꿍: ......


렇게 해서! 

오늘 참치에 소주 한 잔 먹으러 갔습니다. ^^

입안에서 조금 느끼함이 도는 것을 싫어해서

개인적으로는 참치를 즐겨 먹지는 않지만, 

그래도!

오늘만큼은 참치 한 점이 당기는군요. 

(그동안 회는 많이 먹었는데, 참치는 못 먹었어요~)


자! 일단, 사진으로 한번 확인해 볼까요?



동원참치 인사점: 서울 종로구 관훈동 198-20

Tel: 02-734-4467


종로 3가에서 내려서 가는 것도 좋지만, 

'동원참치 인사점'이 카페골목 안쪽에 위치하고 있으니, 

안국역에 내려서 인사동 한 바퀴 돌면서 구경을 실컷 하고 나서 

식사하러 가는 거 추천드려요. ^^


서울의 옛 정서를 느끼고자 할 때는 인사동이 최고죠!

그럼 오늘 하루도 서울의 옛 정서를 느껴볼까요?

천천히 구경하세요~

(가끔씩 느린 걸음으로 주위를 둘러볼 수 있는 시간이.. 그립네요.)



동원참치 인사점. 


예전에는 종각에 있는 유명한 참치집을 많이 갔었지만, 

유명세를 치른 덕분에 손님들이 너무 많아서

방문을 잠시 끊었었는데...

이곳은 넉넉한 자리에 룸도 위치해 있더군요. 


대형화된 프렌차이즈보다는.. 조그마하고 전문화된 참지 집이.. 

그립더군요. 



참치. 본연의 맛을 살리다. 


종로에는 맛집으로 유명한 참치 음식점이 3군 대가 있어요. 

참치 공방, 이춘복참치, 동원참치. 

모임 성격에 따라서 각각 특색이 있게 방문을 하곤 하는데, 

둘이서 먹을 때는 동원참치로 향하곤 하죠. 

간단하게 먹으려고 하는 마음에 방문을 하지만, 

어느 순간 많이 먹게 되네요. ㅠ.ㅠ


발걸음이 뜸했었다가 오랜만에 찾은 이곳..

동원참치 인사점. 

(내부 모습은 어떠세요? 깔끔한 일식집 느낌이 드네요.)



내부 모습을 한번 살펴볼까요?


인근에 관광지가 밀집되어 있어서 그런지.. 

매우 복잡한 동네인 인사동.

그에 반해서 내부는 비교적 조용하네요. 


복잡한 분위기 대신에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서 

마음은 편해지네요. 

생각보다는 넓은 홀의 모습을 마주할 수 있어요. ^^


홀의 주변에는 몇 개의 룸이 마련돼 있어서 

삼삼오오 모임에는 적합한 장소 같아요. 

(삼삼오오 모여서 잘 안 오닌까 문제네요. ^^)



간단한 참치 정식을 주문했어요!


사장님~ 참치 정식 주세요~

(간단하게 먹고자 스페셜 대신에 참치 정식으로 주문했어요.)

히히!

스페셜을 먹고는 싶었지만!

갸름한 제 지갑이 자꾸 신경 쓰이더군요. 

더 갸름해 질까 봐..


사장님! 참치 정식이어도 금박이는 붙여주실 거죠~?

(부탁해요~~~~)



생선회 무침. 


생선회 무침 한 젓가락에 소주 한 잔을 마시니, 

몸속에서 따뜻한 기운이 식도를 타고 올라오는 느낌이 들더군요. ^^

후훗!!

사케도 한잔 먹고 싶었지만, 

참자.. 

기본으로 제공되는 기본 찬으로 만으로도 

참치와 같이 먹으면 술 한 병은 그냥 먹겠네요.


자! 짠~!

(소주 부딪히는 소리!)



작은 금박들이 뿌려져 있어요. ^^


원래는 비즈니스 세트에서만 볼 수 있다는 금박이를..

훗!

테이블 세팅이 번잡하지 않아서 좋더군요. 

딱 먹을 수 있는 것들로만 채워져 있는 테이블 모습..

마음에 드네요. 

오늘 하루 배부르게 먹어보겠습니다. 

(느끼함을 없애기 위해서 다른 재료들을 이용해 볼게요. ^^)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부위. 


씹는 식감이 좋아서 계속 먹고 싶었던 요 녀석. 

입안에서 몇 번 씹다가 삼키는 게 익숙하지만, 

요 녀석은 계속 입안에서 우물우물하고 싶었어요. ^^

약간 두툼한 맛?


제일 낮은 가격이지만, 구성이나 퀄리티가 뒤처지지 않네요. 

오늘만큼은!

나만의 스페셜!~



무한리필이 가능해서 배가 정말로 부르게 먹었네요. 

젓가락이 쉬는 타이밍이 없었다고 자부한다면!

오늘 성공한 거 맞죠?

고추냉이가 들어간 간장과 기름장을 

참치에 듬뿍 찍어서 한 입 가득 넣었네요. 

이 맛에 참치를 먹는 거겠죠?


참치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는 

소금 기름장을 찍어 김과 함께 싸먹으면

고소함이 입안 가득 풍길 거예요. 

거기에 고추냉이를 듬뿍 넣었다면, 

기분 좋은 코찡찡~~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

그리고!

꼭!

묵은지와 함께 먹어보세요!

최고의 궁합을 느낄 수 있어요. 

참치가 약간 기름질 수 있으니, 

마무리는 얼큰한 알탕으로 느끼함을 잡아줘야겠죠?

(느끼함에 많이는 못 먹지만! 그래도 많이 먹었어요!)


종각에는 유명한 참치집이 세 군데 있지만,

그중에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보네요. 

너무 유명한 곳은 사람들이 많아서..

그래도 가성비 있게 즐기면서 먹을 수 있어서 좋았네요. 


인사동에서 데이트 겸으로 한 바퀴 구경을 한 다음에 

약간의 출출함을 달래주기 위해서 

방문하면 더더욱 좋은 장소 같아요. 


오늘 하루 좋은 하루 보내세요~

Bye~!

+ Recent posts